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

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

01제대군인

사업개요

국가를 위해 중⋅장기 복무해 온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복귀 필요

국방환경 변화로 향후 전역자의 증가 됨에 따라 제대군인에 대한 사회복귀지원 및 정책개발 및 지원제도 확대 필요

주요 사업내용

  • 장기복무자(장교 및 부사관)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
  • 기업가정신에 관심이 있거나 재대를 1년이하 남긴 장기복무자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 운영
  • 제대예정장병 대상 기업가정신 특강 지원운영

담당부서 · 관련홈페이지

  • 담당부서 : 문화확산팀

02경력단절여성

사업개요

경력단절 여성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복귀의 토대를 마련

여성교육 전물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교육자 양성과정 운영

주요 사업내용

  • 전국 경력단절 지원 기관의 컨설턴트 교육 양성자 과정 5회 운영
  • 여성을 위한 전문 기업가정신 교육 교재 새롭게 개발 및 제작
  • 새로운 교재를 중심으로 기존의 교육자&경력단절여성 직접 교육 운영 계획

담당부서 · 관련홈페이지

  • 담당부서 : 문화확산팀

03북한이탈청년

사업개요

국내 기업가정신의 확립에 있어서 북한이탈청년의 지원이 부족하여 다양한 방식의 교욱 지원 및 행사를 기획 진행

주요 사업내용

사업내용

기업가정신 교육워크숍 : 프로그램 참가 학생의 기본적인 기업가정신 교육워크숍 및 교육평가심사 동시진행

기업가정신 교육연수 :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종합격자 대상 문제해결형 심화 교육(1박2일)

해외연수 : 美보스턴/뉴욕에서 약 1달동안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해외연수

성과보고회 및 사례집 제작 :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성과 공유 해외연수 기간 동안의 참가자들의 경험과 교육내용을 엮은 사례집 제작

담당부서 · 관련홈페이지

  • 담당부서 : 문화확산팀

04KDB 창업교육 프로그램

사업개요

대학을 대상으로 고객 발굴* 중심의 창업교육을 지원하여 창업인재 양성과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 조성 및 확산

주요 사업내용

지원 대상 : 고객 발굴 창업교육’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중 정규 교과목으로 시행하고자 하는 대학

주요 혜택

  • 교육/네트워크 : 담당교수 및 교육자 대상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, 창업교육자 양성과 네트워크 구축
  • 비용/교재 : Field work 중심의 창업교육 비용 지원 및 모듈별 커리큘럼(교재 및 티칭노트 등 포함) 제공
  • 우수사례 발굴 : 학기별 우수사례 발굴하여 시상 및 연계 프로그램 지원
  • 운영비 : 학생 지원을 위한 운영비 일부 지원

주요 일정

  • 모집공고
    모집공고/
    교재 제작
  • 심사 및 선정
    학교 및
    교육자 선정
  • 워크숍
    상반기 교육자
    워크숍
  • 1학기 교육
    3월~6월
    교육진행
  • 성과보고회
    우수사례발굴
  • 워크숍
    하반기 교육자
    워크숍
  • 2학기 교육
    9월~12월
    진행
  • 성과보고회
    우수팀 선정
  • 해외시장조사
    글로벌 고객
    발굴 시장조사

담당부서 · 관련홈페이지

05실전창업교육(PRS,PTS)

사업개요

멘토링센터 고유의 창업교육 시스템을 개발(PTS, PRS, GV) 하여 아이디어 창출, BM개발, 디지털 마케팅 등 실습형 창업교육 지원

주요 사업내용

  • PRS(Planning Roadmap of Starups) : 기업가정신, 팀빌딩, 사업 아이템 검증 등 예비창업자를 위한 미국형 PEV를 한국형으로 개발한 실전창업교육 운영(2박3일 과정)
  • PTS(Planning Technology Starup) : 지적재산권, 마케팅, 재무, 투자유치 등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미국형 Tech Venture를 한국형으로 개발한 실전창업교육 운영(2박3일 과정)
  • PSS(Planning Startup to Scale up) : 재무관리, 투자유치, 데스밸리 극복 등 4~7년차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성장에 중점을 둔 성장단계기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(2박3일 과정)
  • 디지털마케팅교육 : 별도의 마케팅 팀을 운영하기 어려운 스타트업의 상황에 맞춘 디지털 마케팅 기법 교육(시장분석, 수요자 타켓팅, SNS활용 등) 및 실습 적용 프로그램 운영(상‧하반기 총 2회)

담당부서 · 관련홈페이지

top

로딩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