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1기업가정신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
    사업목적
    · 생애 전주기적 기업가정신 교육과정의 체계적 개발 및 운영 교육사업01
    사업내용
    · 참여형·체험중심형 기업가정신 교재·교구 개발 및 보급
    · 대상별·수준별 맞춤형 기업가정신 교육과정 운영
    주요 추진실적
    콘텐츠 개발 현황
    > 기업가정신 교재

    새로운 모색과 창조『새로운 모색과 창조』(초·중·고·대학생, 예비창업자 대상)기업가정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기업가정신의 본질과 기초를 이해하고, 기업가적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업가정신 워크북

    벤처 디스커버리『벤처 디스커버리』(고등학생, 대학생, 예비창업자 대상)창조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워크시트로 직접 채워나가는 자기주도적 기업가정신 워크북

    기업가정신의 이해『기업가정신의 이해』(대학생 대상)
    대학(원)생이 기업가적 자세와 사고의 틀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시장기회 포착, 사내 기업가정신, 사회적 기업가정신 등 13개 주제로 구성된 기업가정신 이론서

    사내혁신『사내혁신』기업가정신 교육자, 대학(원)생, 기업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벤처기업의 Scale UP 단계에서 신규 사업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, 시장 개척 등 혁신 방법론으로 구성

    > 기업가정신 교구 교구 및 이용자 사진 교구 및 이용자 사진

    · 『챌린지』: (초·중·고· 대상)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직업세계를 기업가정신으로 바탕으로 이해하고, 꿈의 직업에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학습할 수 있는 게임형 교구

    · 『엔터』: (초·중·고·대학생 대상) 게임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현황과 특색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메모리 게임 형태의 교구

    · 『미션! 기업가정신』: (초·중·고·대학생 대상) 기업가적 팀워크를 기반으로 ‘기업가정신의 5대 요소’를 쟁취해 나가는 미션형 협력게임

    · 『고고! 내가 기업왕』: (초·중·고·대학생 대상) 기업운영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이윤추구, 인재개발, 사회적 책임 등의 다양한 기업운영 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보드 게임형 교구

    · 『미래의 잡스』: (초·중·고등학생 대상) 현재에는 존재하지 않는 과거의 직업과 다가올 미래에 촉망받는 직업군을 간단한 카드게임을 통해 접해보고, 나의 미래 직업을 설계해보는 카드 게임형 교구

    · 『창의코드 E』: (초등학생 / 중·고등학생 대상) 기업가정신의 개념을 익히고 자기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카드게임형 교구

    • · 기개발된 교재를 활용하여 교육현장에 적합한 단계별 교육과정 개설, 운영
      • * 제대군인, 직장인, 경력단절 여성 등 수요자 맞춤형 기업가정신 교육 추진(8회, 560명) 대상으로 사내 기업가정신 및 이노베이션 중심의 프로젝트형 교육 운영
      • * 기업가정신 교육대상 확대를 위한 캠프형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운영